블로그 이미지
Myung Joong KIM CEO of DiYPRO Co. & Rotterdam School of Management MBA 2012 kim.diypro@gmail.com
댄디킴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total
  • today
  • yesterday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떠오른 그리고 확실히 결정된 것이 두가지 있다.
1. 김보람 양에게 책을 추천하기
2. 건축은 시대에 앞서간다.

보람이는 나의 중학교 동창으로 지금은 현종 설계 에서 4년째 설계사로 근무하고 있다.
비록 여자이기는 하지만 내가 많이 아끼는 친구인데
무엇보다 미래에 대한 자신의 비전이 뚜렷한 것이 그녀와 내가 잘 맡는 이유이다.

아무튼...
그런 그녀에게 이 제3의 공간을 추천해준다면 정말 딱 어울리지 않는가 하는 생각을 했다.
나도 그녀도 여행을 아주 즐기는 편인데 이전에 내가 이런 질문을 한적이 있다,

"여행을 가면 너는 뭐 보냐?"

보람이의 대답은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건물들을 본다는 것이었다.
건물을 본다라??? 한국에 있는 거랑 외국에 있는 거랑 뭐가 다르길래 가본다는 건지...
이런 단순한 생각을 하고 지나쳤었는데 이 책을 보고 나니
나 역시 스왈로브스키의 '크리스탈 월드'도 가보고 싶게 되었다.

책에서는 유럽쪽의 작가여서 그런지 온라인 이라는 부분에서의 공간에 대해서는
극히 적은 부분만을 다루었다.
이것이 가장 아쉬운 부분인데, TV라는 매체에 이어 마케팅이라는 전쟁에 제3의 기관총이 될
지도 모르는 인터넷이라는 것을 제외하고 이야기를 한것은 정말 아쉽다.

posted by 댄디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