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Myung Joong KIM CEO of DiYPRO Co. & Rotterdam School of Management MBA 2012 kim.diypro@gmail.com
댄디킴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265,115total
  • 0today
  • 5yesterday
2012. 12. 6. 00:06 댄디's 아이디어

아이피타임(ipTIME)이라는 이름을 들어본 사람이 적지 않을것이다. EFM 네트웍스의 브랜드명인데 이제는 회사명을 넘어선 브랜드명이 된듯하다.

과거 스타크래프트의 인터넷방 동시 접속이 된다는 장점에 다른 고민없이 웃돈을 주고 구매했던 아이피타임 공유기.

인터넷 공유기만 만드는 것으로 알았던 이곳이 이제는 자신들의 EFM네트웍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네트워크 장치를 선보였다.

최근 외장하드 시리즈인 X025를 선보이며 NAS제품군에 해당하는 NAS I과 NAS II도 선보였다.

NAS라는 것은 사실 제품명이 아니라 Network Attached Storage의 약자이다.

일반적인 외장하드는 DAS라는 Direct Attached Storage를 나타낸다.

 

아직까지는 NAS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워낙에 삶이 네트웍에 연결된채로 살아가게 되다보니 이제는 알게 모르게 NAS를 사용하는 실정이다.

이를테면 네이버의 N드라이브나 구글 드라이브도 일종의 NAS라 보면되겠다.

다만 이런 다수에게 제공되다보니 나에게 맞는대로 사용이 하지 못하고 데이터 용량이나 기간등의 여러 제약들이 존재하는 것이 문제이다.

저장장치 Storage 가 가져야 하는 보안성(정보보존 측면)과 대용량의 저장가능함 그리고 연결편의성을 고려해볼때 나스NAS는 편리한 장치임에 분명하다.

금번 NAS를 사용하자고 결심하게 된 이유는 2가지인데, 첫번째는 당연히 내가 써보고 싶었다이고, 두번째는 외장하드 제조사의 대표로서 NAS의 시대가 점점 오리라는 것은 알지만 정작 실제품은 사용해본 적이 없는 상황을 벗어나고 싶어서였다. 얼마전 결혼을 하여 LCD TV를 1대를 새로 장만하고 IPTV도 장치를 해놓다보니 더더욱이 NAS를 사용해볼수 있는 환경이 되어 마음을 먹게 되었다.

지금와서야 후회가 되는 것이지만... 왜 스마트 TV가 아니라 일반 TV를 구매했는지 아쉽다. 일반 TV라고는 하지만 작년 내가 구입한 LG의 디빅 DIVX 플레이어보다 더 뛰어난 DIVX 기능을 갖춘 LCD TV이다. DIVX플레이어만 12만원에 구입했는데 96만원주고 산 47 Full HD LCD TV에 덤으로 달린 기능만도 못하다니 좀 어이없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일반 LCD TV는 네트워크 연결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자체만으로는 NAS랑 함께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워낙 TV의 디빅플레이어 기능이 좋아서 외장하드 사용하던 것을 좀더 편해보자고 NAS를 생각한 것인데 더 불편해져 버리는 경우가 되어 버렸다. ㅜ.ㅜ

NAS를 공유기에 연결한 상태에서 USB로 티비와 연결하는 방법을 생각했지만 직접 확인하고 아이피타임에 문의도 해본 결과 둘중 한가지의 연결만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참으로 이해않되는 설정이랄까... ㅡ.ㅡ

결국 나스는 그냥 공유기에 연결한 상태로 현재 가지고 있는 IPTV나 디빅플레이어를 통해 동영상을 당겨와서 TV로 재생하는 수밖에 없다. 문제는... IPTV 기계와 LG 디빅플레이어, 그리고 LCD TV 모두 디빅을 재생할수있지만 LCD TV가 가장 품질이 좋다는거다. 컥~

가능하면 리모콘을 하나로 만들고 싶은데 점점 리모콘이 늘어난다.....

posted by 댄디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