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Myung Joong KIM CEO of DiYPRO Co. & Rotterdam School of Management MBA 2012 kim.diypro@gmail.com
댄디킴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total
  • today
  • yesterday
2010. 5. 13. 20:01 인생이모작/가격 전략
다른 커뮤니티에 썼던 글이다
---------------

젠장 맞을 GMAT를 공부하는데 좋은 MBA를 가는게 참 쉽지는 않구나..

란 생각이 들어요.

다행인건 GMAT 공부를 하면서 그동안 계속 괴롭혀오던 전략이란 어떻게 되어야 하는가 라던가 효과적인 의사전달을 위한 미묘한 차이라던가를 잘 배울수 있어서 참좋기는 하지요.

뭐랄까.. MBA를 가서 배우기 전부터 GMAT를 준비하면서 미리 공부하는 느낌이랄까요?

(사실은 GMAT에서 측정되는 논리적인 사고, 효과적 의사전달, 부족한 정보상황에서의 판단 등은 MBA에 가기전에 이미 갖추어야하는 소양임에도 불구하고...)


에세이를 쓰면서 인생계획 구체화도 하고 몇몇가지고 실험도 해보게 되고요.

다이프로의 슬로건을 we make it visual이라 바꾸면서 광학부품개발쪽으로 리포지셔닝하고 조금 상품성 더해서 GigaOpt라고 브랜드 신설도 하고 프레넬렌즈도 제품개발쪽 추가하면서 해외판매도 고려하고 있고...

거기다가 돌아와서는 non-profit쪽에 경영컨설팅을 해보는게 의미있겠다는 생각까지 하고 있네요.


가서 가장 듣고 싶은 track이 컨설팅과 지속가능경영이고

강의는 imitable product이고....


문제는...

어제 전화영어하는데 선생님이 문법이 이상해서 알아듣기 힘들었어라고 말한것과

GMAT를 하기에는 영어실력 자체가 부족해서 수학이라도 전세계Gmatter중 1%안에 들어야 한다는것

유학을 가기전에 다이프로를 믿고 맡길 사람을 구해야 한다는 고민과

아버지는 정년퇴직을 하시고 어머니는 계속 병원에 계신데 나의 지출은 보장되어 있다는 것이지요.


에헴... ㅡ.ㅡ;;;

도서이벤트 신청한 거나 되었음 좋겠다. ㅎㅎㅎ

posted by 댄디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