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Myung Joong KIM CEO of DiYPRO Co. & Rotterdam School of Management MBA 2012 kim.diypro@gmail.com
댄디킴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total
  • today
  • yesterday

마귀에 회원중에 한분에 가입인사를 썼는데 거기에 대한 답글을 달았던 것이다.

---------------
금융쪽에서 마케팅 기획을 할때 가장 염두에 두시는 것은 무엇인가요?

저는 주로 공산품에 대한 마케팅을 하다가 지난 1년6개월 정도는

무형의 물품에 대해서 마케팅을 해보았는데 차이점은...

근본적인 것이야 다들 같은데 어떻게 맞춰서 대응하는지가 다른거 같기는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금융권에서 다음과 같은 상품을 한번 개발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수익금의 일부와 운영금의 일부를 고객과 기업이 각각 일부 부담하여 제3세계의 아이들을 지원하고 한국에 초청하여 행사를 가질수 있는 서비스


수익금보다는 운영금에서 더 많은 금액이 나오도록 해야 할것이고

월드비젼등에 맡기기보다는 사회공헌팀등에서 직접 운영하시면서 운영내용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또한 고객의 수익율에서 후원하는 비율을 자유롭게 조절할수 있도록 해주고 그에 상응하여 기업도 동일한 비율로 더 많이 내는 방법이 있지요.


실제로 SK텔레콤에서는 엔젤서비스를 이용하여 월 최대 5000원까지의 후원금을 고객이 기부할수 있도록 하는데 제가 5000원을 내면 SK가 5000원내는 식입니다.

posted by 댄디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