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Myung Joong KIM CEO of DiYPRO Co. & Rotterdam School of Management MBA 2012 kim.diypro@gmail.com
댄디킴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total
  • today
  • yesterday
"녹색성장의 유혹 - 글로벌 식품의약기업의 두 얼굴"은 사뭇 충격적인 사실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그리고 이 책은 나의 마케터로서의 인생의 방향도 바꿔놓는 계기가 되었다.

마케팅으로 널리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한다.

이 글귀를 바라보고 마케팅을 시작하게 된것도 어느덧 3년째에 들어간다.
사람들에게 긍정적 소비에 대해 일깨우고 긍정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일어나게 한다는 생각이
이 책을 읽으며 마케팅은 유무형의 가치교환 활동이다.라는 나의 정의에 마케팅은 소비를 촉진할수도 있지만 소비를 줄이는 역할도 가지고 있는 활동이라는 생각을 더하게 해주었다.
우리가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서 가능한 것이 무엇인가? 라고 생각해본다면 가장 필요한 것은 뛰어난 기술의 발전도 새로운 에너지원의 개발도 아닌 지구 인구의 상위 10%에 달하는 우리 삶에서 소비자체를 줄이는 것이다.
만약에 당신이 녹색성장이라는 그리고 지속가능한 성장이라는 키워드에 대해서 진정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기를 바란다.
posted by 댄디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