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Myung Joong KIM CEO of DiYPRO Co. & Rotterdam School of Management MBA 2012 kim.diypro@gmail.com
댄디킴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total
  • today
  • yesterday
필 듀센베리는 분명 위대한 사람임에는 분명하다.
하지만 그의 책은 그에 미치지는 못하는 듯하다.
많은 사례들을 다루고 있지만 그에 따라서 어떤 인사이트(통찰력)을 이끌어내기에는
그 자신의 주관과 자랑이 너무 많이 가미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했다.
유독 떠오르는 내용으로는 "유사성의 문제"와 변화를 가져다 줄수 있는 5가지 방법이다.

5가지 방법
1, 제품라인
2. 가격 - 고객보다 앞서서 경쟁자와의 가격 우위를 파악
3. 서비스 - 서비스 제공자와 수렴자간의 품질에 대한 간격을 좁힐 방법
4. 환경
5. 경쟁자

2번의 가격 부문은 직접적인 고시된 가격만이 아니라 당연시 고객의 거래비용을 감안해야 할것이다.
posted by 댄디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