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4. 15. 18:00
관심거리들/커뮤니케이션
마귀&4Ps에 올린 가입인사 답글을 여기 다시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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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마귀&4Ps의 커뮤니케이션 담당 제천대성, 김명중입니다. ^^
마귀 = 마케팅+귀신 or 귀재
외식사업분야는 정말 서비스 직원에 의한 MOT(고객 접점의 순간)이 정말 중요한 것같습니다.
저 역시 여러 음식점을 다니면서 그 기업의 경영 policy가 문제가 되어 발길을 끊기보다는 크게는 지점 혹은 점원이 마음에 차지 않아 돌아서는 경우가 더 많았던 듯합니다.
기업내부에서도 이런 문제들 때문에 미스테리샾퍼 방식등을 통해서 주기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역시 가장 좋은 해결책은 내부 브랜딩이 아닌가 합니다.
실질적으로 경험도 없는 외부인으로서 이렇게 쉽게 말씀을 드리니 좀 죄송하네요.
더군다나 경력도 박진수님에게 더욱 많으신데.... ^^;
매월 세미나도 있고 년간 4회정도 심화과정도 있는데 시간되시면 한번 꼭 뵙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메일 연락처 알려주시면 제가 좋은 소식있음 개인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김명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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