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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ung Joong KIM CEO of DiYPRO Co. & Rotterdam School of Management MBA 2012 kim.diypro@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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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cafe.naver.com/pragmatist/15520

아자부라는 아이템을 고른 이유가 뭔가요?
기업은 말입니다. 추구하는 가치가 있어야 해요. 돈을 버는게 유일한 목적인 경우는 내부브랜딩은 물론이고 외부 커뮤니케이션도 마찬가지로 불가능합니다. 추구하는 가치가 근무하는 사람들과 매칭이 되어야 기업이 제대로 굴러갈수 있습니다. 아자부라는 회사가 서비스를 하는 회사인거 같은데 본사와 지점장은 그런 마음이 없는듯하군요. 어째서 이 아이템을 고른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눈에 보기에 장사가 잘되어 보이고 뭔가 아이템이 괜찮아 보였다는것이 이유라면 정말 기본인 가치부터 찾는 자세를 가지세요.
마케팅원론의 가장앞에도 언급된것은 기업가치입니다.

http://cafe.naver.com/pragmatist/15508
수많은 전략과 변수들을 내가 감안해야하는 변수인지 아닌지 판단할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기업가치입니다. 이번 과제를 수행하면서 김영빈씨는 누구의 관점과 가치를 염두에 두고 변수의 경중을 판단하고 전략을 수립했습니까?
혹시 자신의 관점에서 보다가, 발표를 들을 김기완 부사장님의 관점에서 보다가 막연한 이익창출이라는 관점에서 바라보지 않았나요?

글에서 조금 다룬 CRM도 내 관점에서 고객을 대할지 부사장님의 관점일지, 사람을 돈으로 볼지에 따라 모두 다른 방향으로 가게 됩니다.
자신을 세우세요.

posted by 댄디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