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Myung Joong KIM CEO of DiYPRO Co. & Rotterdam School of Management MBA 2012 kim.diypro@gmail.com
댄디킴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total
  • today
  • yesterday
2014. 2. 16. 22:20 인생이모작/가격 전략

스타트업이 중소기업이, 중소가 중견이 되는 과정은 특별한 것이 있나?

제목 그대로의 고민이다. 지금 나의 회사는 중소기업이다.

나는 2번의 스타트업과 2번의 비즈니스 모델을 바꾸는 것을 겪었다. 대한민국 전체 홈페이지중에서 24위를 차이할만큼 인지도가 높았던 시절도 있었고, 거의 회사가 없어지는 과정을 거친 적도 있었다. 또한 지금까지 메인으로 다룬 제품만해도 프로젝터, 스크린, 광학미러, 프레넬 렌즈, 외장하드, USB메모리이고, 파생된 상품으로는 광학용 금형개발, 큐브시스템, LED조명용 광학설계 등 다양한 도소매(무역)와 제조분야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경험이 있기는한데... 최근 고민은 좀더 품격있는 회사로 바뀌기 위해서는 어떻게 할 것인가이다.

조금 알려진 동호회(동시에 회사)에서 작은기업, 그리고 이제는 중기업을 노리는 중이다. 어떻게 하면 회사가 중기업이 될까? 중기업이 되는 과정은 대체 어떤 것일까?

지금 막 든 생각인데, 회사도 법인이라는 말처럼 하나의 인격체이니 있는 집안이 더 투자를 할 수 있고, 알게 모르게 방법을 아니 잘 자라서 있는 사람이 되는 과정을 기업도 겪는 것일까? 이런 면에서 본다면 나의 회사는 집안이 좋은 쪽은 전혀 아니다.

인생 성공의 가장 중요한 Key는 포기하지 않는 것,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

이것은 역시 기업도 마찬가지 아닐까?

posted by 댄디킴